기사 메일전송
성장 중인 페루 홈쇼핑, 우리 기업 진출하기 좋은 때
  • 김미란
  • 등록 2019-12-30 14:01:49

기사수정
  • 미용, 건강제품 인기, 전화 상담 가능한 홈쇼핑 선호


 2018년 페루 홈쇼핑 매출이 전년 대비 2% 증가하여 161백만 누에보솔(48.8백만 달러. 1USD = 3.30누에보솔)이다. 홈쇼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미용과 건강 관련 제품이었다. 

 

Quality Products사가 2018년 기준 시장점유율 93%로 홈쇼핑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홈쇼핑의 주요 소비자는 주부이다. 주로 가사 업무에 전념하며 TV를 계속 틀어놓고 있는 주부가 대상이며 이들은 온라인 상거래에 익숙하지 않아 전화로 주문할 수 있는 홈쇼핑을 선호하고 있다. 

 자료 : Euromonitor


대부분의 홈쇼핑 광고는 주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중남미 드라마(Telenovela) 방영시간에 집중되어 있다. 홈쇼핑 방송 시간에 주요 제품 데모를 선보이며, 로컬 및 케이블 채널에 함께 방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페루는 신용카드 보급이 보편적이지 않아 홈쇼핑에서는 현금결제와 무료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마카, 야콘 등과 같은 슈퍼푸드 관련 보편적인 제품이 많이 선보이며, 그 외 신체기능 활성화 제품, 체중 감량 관련 제품 등도 많이 팔리는 품목들이다. 

 

페루 중산층이 많아지면서 외모 관련 제품 등이 인기가 늘고 있으며, 동일한 추세가 홈쇼핑에도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홈쇼핑은 개인적인 공간에서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구매 제품에 대한 프라이버시 보장이 가능한 점도 매력적인 요인이다.

 

페루 홈쇼핑 선두주자인 Quality Products사는 운동기구, 가정용 소형 가전제품, 미용제품, 조리기구 및 건강제품, 수면 개선 베개, 마사지 제품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판매 제품들은 모두 데모를 통해 TV에서 시연되어 소비자의 구매욕을 일으킨다.

 

2018년 시장점유율 93%를 달성한 Quality Products사는 사실상 유일한 홈쇼핑 플랫폼이며, 이들은 주요 경쟁 상대로 백화점을 꼽고 있다. 이에 따라 Quality Products사는 백화점과의 경쟁을 위해 쇼핑몰 등에 오프라인 매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홈쇼핑 업계의 경쟁 상대는 온라인몰이다. 홈쇼핑 및 온라인 판매는 모두 편의성, 속도 및 익명성이 특징으로 공통점들이 많아 고객층이 겹친다. 온라인 판매의 경우 신용카드로 지불을 해야 한다는 점을 불편해하는 소비자들이 있다. 신용카드 사용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온라인 판매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그렇지 않은 소비자들은 홈쇼핑을 여전히 선호한다.

 

현지 해당 분야의 전문가에 의하면 홈쇼핑 매출이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앞으로 3년간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홈쇼핑으로 판매율이 높은 소비재, 건강제품 관련 기업은 홈쇼핑 플랫폼을 통한 페루 진출기회를 노려볼 수 있다. 


자료 : KOTRA



kbox-tv@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