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유일의 특허 받은 한방기능성 베개, 임베스트
  • 김미란
  • 등록 2019-11-20 17:54:13

기사수정
  • 허준의 신침법과 허브테라피가 융합한 ‘자미보약’, 높이 조절 가능한 ‘프리넥 컨디션 베개’ 인기
  • 수면용품을 직접 체험하는 ‘아임 슬리핑’ 매장 운영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불면증으로 시달리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요즘 정말 실감나는 말이다. 잠을 잘 잘 수 있는 방법으로 가습기에 아로마 오일을 넣고 자면 좋다, 자기 전에 차를 마시면 좋다며 다양한 방법이 나오고 있다.


잠을 잘 잘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베개를 잘 선택하는 것이다. 경추질환처럼 신체적으로 불편해서 못 자면 체압 분산이 잘되고 목에 잘 맞게 디자인된 베개를 선택해야 하고, 스트레스로 잠을 못 잔다면 불안과 걱정을 가라앉히고 몸의 기운을 강화할 수 있는 베개를 선택해야 한다. 



임베스트 베개는 다른 베개와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기능성 베개 시장의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다. 임베스트 베개만의 독특한 4가지 특성이 있다.


1 고정된 높이의 베개가 아니다. 4단계 높이 조절 가능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메모리폼 베개는 높이가 정해져 있다. 하지만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높은 베개를 베고 싶을 때도 있고 낮게 베고 싶을 때도 있지만 기존의 베개는 높이를 바꿀 수가 없다. 임베스트 베개는 1cm, 2cm의 별도의 높이 조절패드를 활용해 7cm~11cm까지 조절할 수 있어 나이, 체형,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2 공기 순환이 탁월한 에어블럭(Air Block) 구조

사람 신체 부위에서 가장 더운 곳이 머리이다. 머리를 시원하게 해주는 인체공학적 공기순환이 탁월한 에어블럭(Air Block) 구조라 공기순환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머리가 닿는 접촉면을 줄여 덥지 않고 쾌적하다. 엎드려 잘 때도 호흡을 원활하게 해 답답하지 않다.




3 자유로운 수면, UXI 피팅폼

UXI 피팅폼은 한국인의 수면습관, 수면역학, 수면환경을 세심하게 반영하여 개발한 피팅폼이다. 머리의 압박감을 최소화하고 너무 딱딱하거나 무르지 않아 자면서 30~40번 정도 뒤척여도 편안하다. 베개가 금방 꺼져버리거나 높이가 안 맞으면 불편하다. 장시간 사용해도 메모리폼이 꺼지지 않도록 했다.




4 친환경소재 바이오 폴리올 사용

고대 이집트시대부터 민간요법으로 사용해 온 피마자오일(Caster Oil)은 자연에서 자라는 허브의 씨에서 추출한 친환경, 천연성분이다. 식물성 오일(피마자유)을 함유한 바이오폴리올은 고도의 바이오 융합기술을 적용시킨 환경친화적 소재로 메모리폼의 불편한 화학적 냄새가 없고 항균, 항염 효과가 있다. 


임베스트는 2015년에 ‘자미보약’ 한방건강베개로 출발했다. 허준의 동의보감 신침법에는 "숙면에는 신침이 으뜸이라고 전해오고 있으며, 불면증이 해소되고 심신이 안정되며, 장기간 사용하면 무병하여 장수하고 고령에도 머리카락이 검어진다."고 했다.

 


허준의 신침법과 현대 수면과학의 이론을 결합한 국내 유일의 특허 받은 한방기능성 베개가 ‘자미보약 허브 필로우’다. 24가지 기운을 더하고 면역력 강화로 8풍(風)을 방지하는 32가지 약재를 함유하고 있다.


출시한 베개 중 축구선수 이동국 베개로 알려진 '프리넥 컨디션 베개'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기능성 베개로 '2017 대한민국 특허대상'을 수상했다.


2016년에 중국 멘델사와 MOU를 체결하고 자미보약과 프리넥 베개를 중국에 수출하고 있다. 자미보약·프리넥은 중국 상표 출원을 이미 완료한 상태다. 중국에 이어 베트남과 동남아 시장 진출을 코앞에 두고 있다. 


임베스트 임옥영 대표는 “오로지 소비자와 잠만 연구하고 있다. 현대인들이 잘 자고 잘 쉬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수면용품을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아임 슬리핑’ 매장을 체험형 공간으로 꾸몄다. 아임슬리핑에서 편안한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했다. 



kbox-tv@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